SangQ

OCZ 램 쿨러의 LED 바꿔달기 본문

TIP

OCZ 램 쿨러의 LED 바꿔달기

SangQ 2009. 12. 13. 14:56
원래 파란색 칩 LED인 오크 램 쿨러를 제가 좋아하는 흰색에 도전해봤습니다

처음엔 정보가 없어서 이래저래 만져보다가

팬에 달린 칩으로 된 LED를 뽑고 그냥 둥그런 LED로 교체하면 되겠다 싶어 바로 실행에 옮겹습니다


처음에는 
핀셋으로 요렇게 뒷구녕(??)을 대고 인두기로 살짝 지지면 칩으로 된 LED가 쉽게 빠집니다 ㅎㅎ

요렇게 깨끗하게 빠지네요 ㅋㅋ

다음은 이런 LED를 크기에 맞게 깍습니다

팬이 작고 팬이 돌아가는데 날개에 간섭이 생겨서 ( 다다다다 소리가 나더군요-_-;;)

니퍼로 둥그런 부분을 짜르고 사포로 맨들맨들하게 해줍니다

그리고 팬쪽 으로 가는 옆면을 사포로 깍아줍니다 ;;; (노가다 입니다;;;)

흠.. 잘 깍였군요 ㅋㅋ

짤려진 LED 조각과 가루들입니다;;; 노가다의 흔적들 -_-;;

아직도 손이 얼얼하네요ㅠ.ㅠ

긴 다리도 짜른다음에 테이프로 고정해서 납땜을 해줍니다.

나머지들도 똑같이 달아줍니다.

완성샷입니다.

작동 샷 입니다 +_+

LED 방향이 옆으로 되어있어서 선명하게 안나오고 전체적으로 빚이 퍼집니다~

생각했던거보다 안 이쁘네요 (약간 실망..ㅜ)




책상 밑에 있어서 잘 안보이네요;;; ㅋㅋㅋㅋㅋㅋㅋ ㅠ.ㅠ

'TIP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Onion Mouse Pointer/Cursor (양파군 마우스 포인터/커서)  (8) 2012.03.07
유백이 튜닝기  (0) 2009.12.13
옷걸이로 tv 수신용 안테나 만들기  (0) 2009.10.17